KB금융의 '심미안'...디자인도 '넘버원'
KB금융의 '심미안'...디자인도 '넘버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체 캐릭터 활용 '스타프렌즈 와인 컬렉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세계 3대 디자인賞
국산와인 소비증진 위해 제작
KB금융그룹 스타프렌즈 와인 컬렉션
KB금융그룹 스타프렌즈 와인 컬렉션

[중소기업투데이 황복희 기자] KB금융그룹이 소상공인을 지원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자체 캐릭터를 활용해 디자인한 ‘스타프렌즈 와인 컬렉션’이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에서 본상(Winner)을 수상했다.

‘스타프렌즈 와인 컬렉션’은 국내에서 수확한 과일로 만든 국산 와인의 소비증가를 위해 KB금융이 제작한 와인패키지로서 레드와인과 화이트와인으로 구성돼 있다.

KB금융그룹을 대표하는 자체 캐릭터인 ‘스타프렌즈’의 핸드 드로잉 일러스트레이션을 와인라벨 등에 디자인했으며, ‘스타프렌즈 와인 컬렉션’을 개봉할 때 숨겨져 있던 캐릭터들이 건배를 제의하면서 등장하는 모습을 연출하는 등 재미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KB금융 관계자는 “소상공인 지원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아이디어로 출발한 사업의 결실이라 수상이 주는 의미와 기쁨이 더 크게 와 닿는다” 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KB금융의 디자인 역량을 한층 더 강화하는 것은 물론 금융의 영역을 뛰어넘어 고객의 일상 속 다양한 접점에서 KB금융만의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과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B금융이 이번에 수상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노르트라인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1995년부터 주관해 오고 있는 디자인 공모전으로 독일의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의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