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난, 희귀·난치병 어린이 돕기 '레이스 대회'
한난, 희귀·난치병 어린이 돕기 '레이스 대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24일 여의도 일대서 오프라인 대회
온라인 대회는 10월3일까지 '가상공간'서
3000명 선착순 접수

[중소기업투데이 황복희 기자] 한국지역난방공사(이하 ‘한난’)는 국제구호개발 단체인 굿피플(회장 최경배)과 함께 희귀·난치병 어린이 치료 지원을 위한 ‘은총이와 함께 하는 히어로 레이스’를 9월24일부터 10월3일까지 10일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 대회는 한난과 굿피플이 함께 추진하는 사회공헌 행사로서 누구나 ‘장애를 가진 어린이들의 영웅’이 될 수 있다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대회 참가비 전액은 희귀·난치병 어린이 치료비로 기부될 예정이다.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온·오프라인 2가지 대회로 진행된다. . 오프라인 대회는 선착순 100명을 대상으로 ▲5km ▲10km 중 선택해 9월24일 여의도 일대에서 진행된다.

온라인 대회는 ▲2km ▲5km ▲10km ▲21km 중 선택해 대회기간 중 원하는 장소와 시간에 참여하는 가상(버츄얼) 레이스로 진행된다.

참가 신청서는 8월1일부터 공식 홈페이지(https://herorace.kr)에서 접수하며, 온·오프라인 포함 선착순 3000명으로 마감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공식 굿즈가 전달된다.

대회에 함께하는 ‘은총이’는 6가지 희귀 난치병을 가지고 태어나 생후 6개월 만에 시한부 판정을 받았으나, 이를 극복하고 성인으로 성장하는 기적을 통해 많은 이들에게 희망을 전하고 있다. 착한 기부문화에 앞장서고 있는 가수 션이 대회 홍보대사로 참여하고 있다.

한편, 한난은 장애아동 치료비 지원을 위해 올해로 10년째 국민과 함께 하는 기부 대회를 후원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국민참여 기금 약 6억8000만원을 장애 어린이 재활 치료비로 지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