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성효 신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이 18일 오전 대전 소진공 본사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취임사를 하고 있다.
박성효 신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이 18일 오전 대전 소진공 본사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취임사를 하고 있다.

[중소기업투데이 황복희 기자] 박성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하 소진공) 신임 이사장이 18일 오전10시 소진공 대전 본사에서 취임식을 갖고 공식업무를 시작했다.

박 이사장은 취임사에서 “코로나19 상황에서 소상공인 지원으로 고생한 임직원 여러분께 감사하다는 말을 전한다”며 “앞으로 해 나가야할 일들에 대한 책임감이 무겁지만, 소상공인들의 내일이 오늘보다 나을 수 있도록 주어진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우리 경제의 허리인 서민경제를 살리기 위한 정부의 의지가 큰 만큼, 신속하고 적절한 지원책을 마련해 소상공인의 경영환경을 정상화시키고, 서민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어야 한다”며, “현장을 더 잘 알고 이해할 수 있도록 소통을 강화하고 맡은 바 업무에 대해 새롭게, 바르게, 열심히 일해서 국가경제를 안정시키고 발전시키는데 이바지하는 조직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앞서 박 이사장은 이날 오전9시 대전국립현충원 참배를 했다. 취임식 후에는 첫 간부회의를 주재한 뒤 오후에는 대전중앙시장을 방문해 상인간담회 및 장보기에 나선다.

박 이사장은 1955년생으로 대전고와 성균관대 행정학과, 대전대 공공행정학 대학원을 졸업했다. 1979년 행정고시(제23회)에 합격해 충청남도 사무관을 시작으로 제7대 대전광역시 서구 구청장, 대전광역시청 경제국장과 기획관리실장, 대전광역시청 정무부시장을 거쳐 제9대 대전광역시장, 제19대 국회의원(대전 대덕구)을 지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