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지원 웰빙바이오 대표 등 '이달의 소상공인' 뽑혀
백지원 웰빙바이오 대표 등 '이달의 소상공인' 뽑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진공, 코로나 극복 경영혁신 이룬 모범 소상공인 선정
김권자 ㈜정연 대표, 김수자 애플앤치킨 대표 등 3명
조봉환 소상공인진흥공단 이사장이 '이달의 소상공인' 선정자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백지원 웰빙바이오 대표, 김권자 ㈜정연 대표, 김수자 애플앤치킨 대표(가족 대리수상).
조봉환 소상공인진흥공단 이사장이 '이달의 소상공인' 선정자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백지원 웰빙바이오 대표, 김권자 ㈜정연 대표, 김수자 애플앤치킨 대표(가족 대리수상).

[중소기업투데이 황복희 기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조봉환)은 백지원 웰빙바이오 대표, 김권자 ㈜정연 대표, 김수자 애플앤치킨 대표를 2022년 2분기 ‘이달의 소상공인’으로 선정, 이사장 표창을 수여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달의 소상공인’은 코로나로 인한 어려움을 극복하며 성장해온 소상공인을 알리기 위해 올해 처음 시행하는 사업으로 경영혁신, 기술 및 연구개발, 영업 노하우 등을 보유하고 업체경영 3년 이상인 소상공인 대표자를 선정한다. 해당 사업은 총 3개 분야(소상인·소공인·전통시장 상인)로 나뉘며, 분야별로 각 1명씩 선정한다.

소상인 부문에 선정된 백지원 웰빙바이오 대표는 국내산 원료를 활용해 건강한 농산물 가공식품을 제조하고, 다양한 마케팅과 프로모션을 통해 매출을 증가시킨 공로를 인정받았다. 웰빙바이오는 다년간 축적된 숙성 및 가공 기술과 최첨단 자동설비를 보유하고 있으며 식품 안전경영시스템을 획득해 깨끗하고 건강한 제품을 만들어 내고 있다.

소공인 부문으로 선정된 김권자 ㈜정연 대표는 컴퓨터자수와 핸드메이드 기법으로 의류를 개발, 생산하는 내수기업인이다. 일반자수, 잔디자수, 스팡클자수 전사프린트, 엠블렘, 와펜 등 자수 전문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현재 김 대표는 새로운 도약을 위해 소진공의 스마트공방 사업과 데이터 바우처 사업에 참여하고 있으며, 끊임없는 연구를 통해 의류 패션 사업을 성장시키는 것이 목표다.

전통시장 상인 부문에 선정된 애플앤치킨 김수자 대표는 ‘애플 닭강정’이라는 메뉴를 개발하고 라이브커머스 등 디지털 수단을 통해 신영시장을 대표하는 상품을 만들어 낸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 대표는 청년 디지털 서포터즈, 전문가 컨설팅 등을 통해 디지털 역량을 끌어올렸고, ‘라이브커머스’를 활용한 홍보에 나서 상인 유튜버로 매회 라이브커머스에 참여했다. 또 네이버장보기, 배민·요기도 등 온라인 플랫폼에 적극적으로 진출해 손편지, 뇌물버거 서비스 등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으로 매출 신장을 이루었다.

김 대표는 앞으로도 온라인 전용상품개발, 온라인 제품 원가표시 등의 적극적인 온라인 활동과, 탄소제로 실천 점포 등 환경까지 신경쓰는 착한 점포로 지속 성장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조봉환 이사장은 “코로나19 위기극복 등 그간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이를 극복하고 경영혁신을 이룬 소상공인을 널리 알리기 위해 ‘이달의 소상공인’을 선정했다”며, “많은 소상공인분들이 우수 소상공인의 경영사례를 벤치마킹해 매출 신장을 이루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