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스튜디오지니, 점보필름에 지분 투자
KT스튜디오지니, 점보필름에 지분 투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주인수계약, 30% 지분 확보
콘텐츠 공동제작
제작역량 강화
김철연 KT스튜디오지니 대표(오른쪽)가 점보필름 한동화 감독과 콘텐츠 제작 협력을 위한 투자 계약을 체결한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철연 KT스튜디오지니 대표(오른쪽)가 점보필름 한동화 감독과 콘텐츠 제작 협력을 위한 투자 계약을 체결한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중소기업투데이 황복희 기자] KT스튜디오지니(대표이사 김철연)가 국내 명망 있는 감독∙PD들이 이끄는 점보필름의 지분 30% 갖는다. KT스튜디오지니는 점보필름과 이같은 내용의 신주인수계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점보필름은 2020년 4월 설립된 크리에이터 레이블로, SBS 드라마 ‘원더우먼’을 연출한 최영훈 감독, tvN 드라마 ‘나빌레라’를 연출한 한동화 감독, OCN 드라마 ‘보이스4’를 연출한 신용휘 감독 등을 주축으로 다수의 흥행작을 보유하고 있다.

KT스튜디오지니는 이번 지분 투자를 통해 양사가 보유한 콘텐츠 제작 역량을 합쳐 다수의 작품을 공동 제작할 계획이다. 또 KT그룹이 보유한 미디어 플랫폼과의 시너지를 통해 콘텐츠 제작 사업에서 경쟁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점보필름 한동화 감독은 “이번 KT스튜디오지니 투자 유치를 통해 우수 크리에이터들의 IP 확대는 물론, KT스튜디오지니와 함께 보다 도전적으로 사업 확장을 추진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철연 KT스튜디오지니 대표는 “점보필름의 우수한 연출 감독들과 협업해 글로벌 시장에서 K-콘텐츠 위상을 드높일 수 있는 작품들을 제작할 계획”이라며, “KT스튜디오지니는 지속해서 역량 있는 제작사들과 손잡고 KT그룹 미디어·콘텐츠 사업과의 개방형 생태계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