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AC 발표, '중소기업 진흥' 부문

세종시 TIPA 본원
세종시 TIPA 본원

[중소기업투데이 황복희 기자]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TIPA, 원장 이재홍)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발표한 2022년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관‘ 조사 결과 ’중소기업 진흥‘ 부문 우수기관으로 2년 연속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TIPA는 2022년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관‘ 공공 부문 중소기업 진흥 산업에서 혁신능력, 주주가치, 직원가치, 고객가치, 사회가치, 이미지가치 등 6대 가치 항목에 걸쳐 좋은 평가를 받아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얻었다.

올해로 출범 20주년을 맞이하는 TIPA는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R&D 지원 및 스마트공장 보급 확산 전문기관으로 중소벤처기업의 R&D를 통한 혁신성장과 기술경쟁력 강화, 제조경쟁력 제고를 지원하는 준정부기관이다.

또 중소벤처기업의 해외진출을 위해 다양한 국가 및 협력기관과 공동 프로그램을 마련해 국내 중소벤처기업이 글로벌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하도록 다양한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TIPA 관계자는 “TIPA 임직원은 중소벤처기업 지원 정책이 단순 일회성 지원에 끝나는 것이 아닌, 기업 성장의 전주기에 자양분 역할 수행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올해로 19회째를 맞이한 KMAC의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관’ 조사는 2021년 9월부터 12월까지 산업계 종사자, 일반 소비자 등 총 1만2000여명 대상 설문조사로 진행됐다.

키워드
#TIPA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