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근號 KB국민은행 출항, "차별화된 고객경험 제공"
이재근號 KB국민은행 출항, "차별화된 고객경험 제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근 KB국민은행장 3일 취임
이재근 KB국민은행장이 3일 열린 취임식에서 향후 경영방향을 밝히고 있다.
이재근 KB국민은행장이 3일 열린 취임식에서 향후 경영방향을 밝히고 있다.

[중소기업투데이 황복희 기자] 이재근 KB국민은행장이 3일 취임했다.

이 행장은 이날 열린 취임식에서 고객중심 서비스 경쟁력 강화 등 4가지 핵심 경영방향을 제시했다고 KB국민은행이 밝혔다. 미래성장을 위한 사업모델 강화, 젊고 역동적인 조직문화 창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KB 등이 그것이다.

가장 먼저 “모든 금융서비스의 시작과 끝은 바로 고객”이라며,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KB스타뱅킹 등 KB의 플랫폼이 고객의 일상생활을 아우를 수 있도록 ‘디지털 유니버설 뱅크’의 완성도를 계속 높여 나가겠다”고 선언했다. 이어 전국의 모든 영업점이 모바일 플랫폼 및 콜센터 등과 상호 유기적으로 연결되는 ‘옴니채널’의 완성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안정적인 수익창출을 위해 다양한 사업모델을 강화해 나가며, KB국민은행 성장의 핵심 근간인 영업점의 세일즈 경쟁력 강화를 위해 ‘PG 2.0’ 영업체계를 고도화하고 ‘9 To 6 뱅크’의 성공적 정착 등으로 대면 영업의 패러다임을 혁신하겠다고 말했다. 더불어 핵심 성장 분야인 WM, CIB, 자본시장, 글로벌 부문과 마이데이터, 플랫폼 Biz와 같은 디지털 신사업 부문에 경영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와함께 코로나19의 대유행과 경기침체 장기화로 어려운 상황에서 상생과 포용의 가치실천에 앞장서는 자세를 강조했다. 중소기업, 소상공인을 위한 금융 지원뿐만 아니라 ‘그린뉴딜’과 같은 신성장 및 혁신 분야에 대한 창업 지원, ESG 경영과 사회공헌에서도 진정성 있는 모범 기업 시민의 비전을 제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