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 22일 '2021 협동조합 대상 시상식'
승강기공업협동조합 등 5개 부분별 대상 수상

22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2021 협동조합 대상 시상식'에서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과 이날 상을 수상한 협동조합 이사장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2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2021 협동조합 대상 시상식'에서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오른쪽 다섯번째)과 종합대상을 받은 한국금형공업협동조합 신용문 이사장(네번째) 등 협동조합 이사장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중소기업투데이 황복희 기자] 한국금형공업협동조합(이사장 신용문)이 2021년 협동조합 대상을 수상했다.

중소기업중앙회는 22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2021 KBIZ 협동조합 대상 시상식’을 열고 종합대상 및 5개 부문별 대상을 선정, 시상했다고 밝혔다.

부문별 대상은 ▲공동구매-대구경북콘크리트공업협동조합(이사장 이복규) ▲제주아스콘사업협동조합(이사장 성상훈) ▲공동판매-한국출판협동조합(이사장 박노일) ▲유통물류-고양시수퍼마켓협동조합(이사장 한동훈) ▲사회공헌-한국감시기기공업협동조합(이사장 이상우) ▲특화사업-한국승강기공업협동조합(이사장 최강진), 한국전선공업협동조합(이사장 홍성규)이 각각 수상했다.

종합대상을 받은 한국금형공업협동조합은 1980년 설립 후, 금형장학사업 및 금형기술교육원 설립·운영을 통한 인재양성, 해외전시회 참여 및 시장개척단 파견을 통한 판로확대, 협동조합 공동사업 추진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공적을 인정받았다.

중소기업의 권익보호와 육성발전에 기여한 중소기업 지원 우수기관에는 고용진(더불어민주당), 김경만(더불어민주당), 이철규(국민의힘), 한무경(국민의힘) 국회의원이 선정돼 상을 받았다.

이날 행사는 현장 참석자를 최소화했으며 중기중앙회 유튜브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실시간 중계됐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