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점 수수료·광고비 無, 업계 최저 2% 중개수수료
모두에게 혜택제공하는 '상생 배달앱' 추구
베타 서비스 거쳐 내년 1월 본 서비스

신한은행이 22일 선보인 음식주문중개 플랫폼 배달앱 '땡겨요' 이미지.
신한은행이 22일 선보인 음식주문중개 플랫폼 배달앱 '땡겨요' 이미지.

[중소기업투데이 황복희 기자] 신한은행이 금융권 최초로 음식주문중개 플랫폼을 선보였다. 신한은행은 배달앱 ‘땡겨요’ 베타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

‘땡겨요’앱은 신한 쏠(SOL)과 안드로이드 기반의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설치 가능하다. 또 서울 광진구, 관악구, 마포구, 강남구, 서초구, 송파구 등 6개 지역에서 사용할 수 있다.

향후 IOS 기반의 앱스토어 설치 및 사용 가능 지역 확대를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베타 서비스를 통해 개선된 ‘땡겨요’ 앱은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내년 1월14일 본 서비스를 오픈한다.

‘땡겨요’는 ‘너도 살고 나도 사는 우리동네 배달앱’을 슬로건으로 이용자인 고객과 가맹점인 소상공인 그리고 배달라이더까지, 플랫폼 참여자 모두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상생 배달앱을 추구한다고 신한은행은 설명했다.

이용고객 혜택으론 첫 주문에서 사용 가능한 5000원 할인쿠폰이 제공되며, 첫 주문 배달이 완료되면 두번째 주문에서 사용 가능한 5000원 쿠폰이 추가로 제공된다.

또 내년 1월에 ‘땡겨요’ 앱 등에서 발급이 가능한 ‘땡겨요 전용 신용카드’로 결제 시 결제금액의 10%를 마이신한포인트로 적립해준다. 결제에 사용 가능한 서울사랑상품권을 10%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도 있다.

가맹점에게는 입점 수수료와 광고비를 받지 않으며 업계 최저 수준의 중개 수수료율(2%)를 적용한다. 또 자체 전자결제지급대행 시스템을 구축해 별도 이자 및 수수료 없이 당일 판매대금을 정산할 수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에 오픈한 ‘땡겨요’는 사업을 통한 수익보다는 플랫폼 참여자 모두에게 이로운 혜택을 제공해 배달 플랫폼에서의 상생을 실현하는데 초점을 맞췄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