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쾌출 귀뚜라미보일러용산판매(주) 대표에 철탑산업훈장

4일 열린 소상공인대회에서 각각 철탑산업훈장과  석탑산업훈장을 받은 문쾌출 귀뚜라미보일러용산판매(주) 대표(왼쪽)와 박정희 (사)한국선물포장협회 이사.  
4일 창원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1년 소상공인대회에서 참석자들이 ’새로운 일상의 시작! 소상공인과 함께하는 대한민국‘ 이라는 슬로건으로 퍼포먼스를 하는 모습.
4일 창원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1년 소상공인대회에서 참석자들이 ’새로운 일상의 시작! 소상공인과 함께하는 대한민국‘ 이라는 슬로건으로 퍼포먼스를 하는 모습.

[중소기업투데이 황복희 기자] 정부는 4일 경남 창원시컨벤션센터에서 ‘2021년 대한민국 소상공인대회 및 기능경진대회’를 열고 모범 소상공인 등에게 산업훈장 2점, 산업포장 2점, 대통령 표창 9점, 국무총리 표창 11점 등 정부포상 24점과 장관급 표창 122점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선 문쾌출 귀뚜라미보일러용산판매(주) 대표가 한중일 바닥난방포럼에 우리나라 대표로 참석해 온수온돌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린 공로로 철탑산업훈장을 받았다. 또 (사)한국선물포장협회 박정희 이사가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 시 우리나라 보자기를 이용한 선물 포장으로 한국의 미와 우수성을 세계에 알린 공로를 인정받아 석탑산업훈장을 받았다.

한국남부발전(주)는 부산콘텐츠 마켓 및 브랜드 페스타에 3년 간 연속 후원해 한류 콘텐츠의 저변 확대에 기여한 공로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이전 수준으로의 회복과 안정적인 경영을 정책의 최우선 과제로 추진하겠다는 희망 메시지를 담았다.

소상공인대회는 소상공인의 사회·경제적 지위 향상을 위해 2006년부터 매년 개최되는 소상공인 최대 축제의 장으로, 정부는 2015년 소상공인의 날(11.5)과 주간을 법정기념일로 지정했다.

4~5일 이틀간 열리는 기능경진대회에는 (사)한국메이크업 미용사회, (사)한국맞춤양복협회, (사)한국펫산업소매협회, (사)아시아외식연합회 등 총 4개 단체의 소상공인 1000여명이 참가해 숙련된 기술과 재능을 선보인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