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눈으로 콘덴싱보일러 친환경성 재치있게 전달해

경동나비엔 '콘덴싱이 옳았다-우리아빠는요'편  TV광고 스틸컷.
경동나비엔 '콘덴싱이 옳았다-우리아빠는요'편 TV광고 스틸컷.

[중소기업투데이 황무선 기자] 경동나비엔이 제26회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에서 ‘콘덴싱이 옳았다 : 우리 아빠는요’편으로 TV부문 좋은 광고상을 수상한다.

올해로 26회째를 맞는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은 한국광고주협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시상이다. 심사 과정에 소비자가 직접 참여해, 광고의 창의성과 질적 수준을 높여 광고문화 발전에 기여한 작품을 수상작으로 선정하고 있다.

이번 심사 역시 작년 한해 집행된 광고 중에서 국민들의 온라인 추천 광고와 광고회사에서 출품한 작품들을 대상으로 예심 및 100명의 소비자심사단 현장투표심사, 그리고 소비자관련 학회 및 단체 대표로 구성된 심사단의 최종 심사를 거쳐 선정됐다.

2016년부터 진행된 경동나비엔의 ‘콘덴싱이 옳았다’ 캠페인은 에너지 효율이 높고 친환경적인 콘덴싱보일러의 장점을 소비자에게 알리고자 기획됐다. 국가대표보일러로서 가스보일러의 수출을 주도하고 있는 경동나비엔은 1988년 아시아 최초로 콘덴싱보일러를 개발했다. 업계를 대표해 심화되는 미세먼지의 원인인 질소산화물 배출을 1/5 수준으로 줄이고, 온실효과의 주범인 이산화탄소 배출도 크게 낮추는 콘덴싱보일러 사용에 동참하자는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캠페인을 기획했다.

특히 지난해 TV캠페인 광고는 천진난만한 아이의 시선을 통해 콘덴싱보일러의 친환경성을 소비자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재치 있게 스토리를 풀어내 주목을 받았다.

친구들에게 아빠를 지구를 지키는 슈퍼히어로로 소개했지만 사실은 친환경적인 콘덴싱보일러를 개발하는 연구원이었다는 반전은, ‘콘덴싱 만들어요’라는 아이의 귀여운 대사와 맞물려 방송과 SNS를 통해 패러디 될 정도로 큰 호응을 얻었다.

경동나비엔 김시환 마케팅본부장은 “이번 광고를 통해 더 많은 소비자에게 콘덴싱보일러의 친환경성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좋은 제품을 개발하고,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고객들에게 이를 알리며 쾌적한 생활환경의 파트너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올해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시상식은 22일 오후 2시 여의도 전국경제인연합회 컨퍼런스센터 그랜드볼룸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경동나비엔이 '콘덴싱이 옳았다-우리 아빠는요'편으로 제26회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을 수상하게 됐다.
경동나비엔이 '콘덴싱이 옳았다-우리 아빠는요'편으로 제26회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을 수상하게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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