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銀, '디지털 고객소통'
신한銀, '디지털 고객소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라운지' 오픈...무인형 점포
신한은행이 디지털과 AI를 활용한 무인형 점포인 '디지털라운지'를 오픈했다.
신한은행이 디지털과 AI를 활용한 무인형 점포인 '디지털라운지'를 오픈했다.

[중소기업투데이 황복희 기자] 신한은행이 디지털과 AI기술을 활용한 무인형 점포인 ‘디지털 라운지(Digital Lounge)’를 오픈했다.

신한은행은 기존 점포를 무인형 점포로 대체하는 과정에서 고객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구)평촌남 지점과 (구)다사 지점(대구 소재)에 디지털라운지를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디지털라운지’는 실시간 화상통화로 직원과 금융상담이 가능한 ‘디지털데스크’와 고객 스스로 계좌신규, 카드발급 등 업무를 할 수 있는 ‘스마트 키오스크’ 등 다양한 디지털 기기로 구성됐다. 창구 직원 없이도 쉽고 편리하게 금융거래가 가능하도록 디지털 기기 사용을 안내할 직원을 배치했다.

특히 (구)평촌남 지점에선 영상합성과 음성인식 기술을 적용한 가상 직원인 ‘AI Banker’가 디지털 기기를 통해 고객이 출금·이체 등 원하는 업무를 손쉽게 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AI Banker’는 10월 중 디지털 기기가 배치된 모든 영업점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새롭게 선보이는 ‘디지털라운지’는 ‘디지털데스크’나 ‘AI Banker’와 같은 휴먼터치에 기반한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며 더 쉽고 편안하게 다가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유형의 영업점을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디지털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