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결원과 업무협약
AI 통화비서 서비스도 우선 지원
[중소기업투데이 황복희 기자] 앞으로 제로페이 가맹점은 KT가 제공하는 AI 및 빅데이터 서비스를 지원받는다.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이하 한결원)은 KT와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 지원을 위한 비대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KT는 제로페이 가맹점주인 소상공인들에게 KT의 AI 및 빅데이터 서비스를 지원한다. 제로페이 가맹점 앱에 소상공인 전용 상권 분석 서비스인 ‘KT 잘나가게’를 적용해 KT가 가진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가게 주변의 맞춤형 유동인구 정보를 제공한다.
또 KT는 올 하반기에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신규 출시하는 AI 통화비서 서비스를 제로페이 가맹점에 우선 지원할 예정이다. AI 통화비서는 가게 전화에 AI 기술을 접목시켜 자동으로 매장 전화를 응대해주는 서비스로, 인건비 절감 및 단순 반복 업무 경감을 통해 매장 운영 효율을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송재호 KT AI/DX 융합사업부문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소상공인을 위한 간편결제와 AI, 빅데이터 역량을 하나로 모을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소상공인들의 피부에 와닿는 다양한 서비스들을 제공해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황복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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