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회추위 열고 내부 3명, 외부 1명 등 확정

하나금융지주 회장 최종후보에 오른 (왼쪽부터) 김정태 현 회장, 함영주 부회장, 박성호 하나은행 부행장, 박진회 전 한국씨티은행장.
하나금융지주 회장 최종후보에 오른 (왼쪽부터) 김정태 현 회장, 함영주 부회장, 박성호 하나은행 부행장, 박진회 전 한국씨티은행장.

[중소기업투데이 황복희 기자] 하나금융 차기 회장 후보로 김정태 현 회장을 포함해 함영주 부회장, 박성호 하나은행 부행장이, 박진회 전 한국씨티은행장 등 4명이 올랐다.

하나금융지주 회장후보추천위원회(위원장 윤성복, 이하 회추위)는 15일 회의를 열고 대표이사 회장 최종 후보군(Short List)으로 내부 3명, 외부 1명 등 총 4명을 이같이 확정했다고 밝혔다.

회추위는 지난 1월 써치펌 선정 후, 14명(내부 9명, 외부 5명)의 후보군(Long List)을 정한데 이어, 이날 4명의 최종 후보군(Short List)을 확정했다.

이 날 회추위는 후보들에 대한 면밀한 검증을 위해 비전 및 중장기 경영전략, 기업가 정신, 경력, 전문성, 글로벌 마인드, 네트워크 등 회추위에서 사전에 정한 세부 평가기준에 따라 개별 후보들을 평가했다고 설명했다.

윤성복 회추위 위원장은 “대표이사 회장 경영승계 계획 및 후보추천 절차에 따라 공정하고 투명하게 최종 후보군(Short List)을 확정했으며, 최종 후보군(Short List) 선정에 있어 하나금융그룹의 조직 안정을 꾀하기 위한 후보들을 포함시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