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경협, '여성기업유공자 포상' 신청 접수
여경협, '여성기업유공자 포상' 신청 접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5회 여성경제인의 날’ 포상

[중소기업투데이 황복희 기자] 한국여성경제인협회는 여성기업 발전과 육성에 기여한 공로자를 발굴하는 ‘2021년 여성기업유공자 포상’ 신청을 오는 3월5일까지 접수한다고 9일 밝혔다.

여성기업유공자 포상은 266만 여성기업인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전국 단위 포상으로, 매년 ‘여성경제인의 날’을 기념해 여성기업인의 자긍심 고양 및 사기진작을 위해 실시하고 있다.

포상분야는 ▲모범여성기업인 ▲모범여성근로자(임원포함) ▲여성기업육성공로자 및 단체(기관) 등이다. 포상종류는 산업훈장, 산업포장, 대통령표창, 국무총리표창 등 정부포상과 기획재정부장관표창, 중소벤처기업부장관표창, 여성가족부장관표창 등 총 75점이다.

특히, 산업훈장은 국가산업발전에 기여한 공적이 뚜렷한 자에게 수여하는 훈장으로, 대한민국 포상 중 가장 높은 상훈이다. (훈장, 포장, 대통령표창, 국무총리표창 순)

해당 분야에 공적이 있는 모든 국민을 대상으로 수여하며, 일정 수공기간과 산업 공적이 있는 여성기업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심사기준은 ➊매출, 고용, 수출을 통한 국가경제 기여 ➋여성고용확대 등 여성경제활동 촉진 ➌방역물품 생산 등 코로나19 위기극복에 기여한 기업 등을 중심으로 선정한다.

선정방식은 제출서류에 의한 예비심사와 현장실사를 거친 후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공적심사위원회 심사를 통해 1차 심사 후 중소벤처기업부 공적심사위원회 등 정부포상 절차에 따른 심사를 거쳐 최종 포상후보가 결정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여성경제인협회 홈페이지(womanbiz.wbiz.or.kr), 여성기업종합정보포털(www.wbiz.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다. 신청은 한국여성경제인협회 포상전담팀(02-369-0999) 또는 전국 17개 지회에 제출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