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이스엘 세이브워터 ECO'
생수용기 라벨 없애 폐기물량 줄여
PB생수 전 품목 '무(無)라벨 생수'로 전환

롯데마트가 출시하는
롯데마트가 출시하는 무(無)라벨 생수  ‘초이스엘 세이브워터 ECO’

[중소기업투데이 황복희 기자] 롯데마트가 녹색소비 트렌드에 맞춰 ‘무(無)라벨 PB생수’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초이스엘 세이브워터 ECO’는 생수 용기에 부착되는 라벨을 없애 폐기물 발생량을 줄이고 분리수거 과정에서 번거로움을 없애 재활용 효율을 높였다. ‘2L 6개 들이’ ‘500ml 20개 들이’ 2종으로, 가격은 각 2700원과 4000원이다.

판매금액의 10%를 국내외 아동을 위해 기부하는 착한 소비가 가능한 상품이다. 롯데마트는 2018년부터 PB생수 판매금액의 일부를 글로벌 NGO단체에 기부하는 프로젝트를 진행중이며, 기부된 금액은 국내 어린이 마라톤 지원과 베트남의 식수 위생 개선사업 등에 활용됐다.

롯데마트는 올해 상반기 내에 PB생수 전 품목을 무(無)라벨 생수로 전환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연간 약 2만1800kg의 폐기물을 절감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최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이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글로벌 경영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다양한 친환경 상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지난 해 출시한 롯데칠성음료의 무(無)라벨 생수인 ‘아이시스 ECO’는 출시 이후 1010만개 이상 판매되는 등 친환경 상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 뜨겁다.

이효재 롯데마트 PB개발팀 MD(상품기획자)는 “초이스엘 세이브워터 ECO는 환경 및 사회에 대한 책임을 우선 순위로 고려한 대표 상품”이라며 “향후에는 폐 페인트병을 수거해 친환경 가방 및 옷 등으로 업사이클링한 친환경 자원순환 상품을 제안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