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부통제총괄부, 디지털혁신연구팀도 신설
부행장 3명 승진인사
19일 2021년 상반기 정기인사

(왼쪽부터) IBK기업은행 김은희, 박주용, 전병성 부행장
(왼쪽부터) IBK기업은행 김은희, 박주용, 전병성 부행장

[중소기업투데이 황복희 기자] IBK기업은행은 EGS경영팀을 신설하는 등 조직개편을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먼저 내부통제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할 ‘내부통제총괄부’를 신설해 바른경영을 통한 고객 신뢰 확보에 나선다. 주요업무는 영업점과 본부의 법규준수 점검과 내부통제 관련 위험요인에 대한 사전적 통합 관리·감독이다.

이와함께 지속가능경영 추진을 위해 전략기획부 내 ‘ESG경영팀’, 디지털전환 지원을 위해 IBK경제연구소내에 ‘디지털혁신연구팀’을 각각 신설했다.

부행장 3명에 대한 승진인사도 실시했다.

김은희 강동지역본부장을 금융소비자보호그룹장으로, 박주용 IBK인도네시아은행 법인장(본부장급)을 CIB그룹장으로, 전병성경동․강원지역본부장을 디지털그룹장으로 선임했다. 임기는 15일부터 시작된다.

신임 김은희 부행장은 고객관리와 자산관리 부문의 풍부한 경험과 식견을 갖춘 현장 전문가로, 새로운 규제환경에 대응한 금융소비자 보호체계를 갖추는데 기여할 적임자라는 평가다. 이번 김은희 부행장 선임에 따라 기업은행은 최초로 2명의 여성부행장을 두게 된다.

신임 박주용 부행장은 여신기획부장, 기업고객부장 등을 거치면서 체득한 중기금융 전문성과 IBK 최초로 해외은행 인수합병(M&A)을 이끈 글로벌 감각을 바탕으로 ‘CIB그룹’을 이끌게 된다.

신임 전병성 부행장은 디지털·IT기업들이 밀집한 판교 테크노밸리, 구로 디지털단지 담당 본부장을 역임하면서 쌓은 현장경험을 바탕으로 ‘디지털전환’을 담당하게 된다.

기업은행은 오는 19일 2021년 상반기 정기인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