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남기 객원 편집위원
시니어유튜버/스마트폰강사
유튜버채널 : 스마트5678

실생활에서 어떤 사물을 자세하게 보려할 때에 확대경(렌즈나 현미경)을 사용합니다. 스마트폰에도 이와 비슷한 기능이 있는데요, 바로 렌즈 기능입니다. 대표적인 것이 구글 렌즈와 네이버 렌즈인데 각각 색다른 기능이 있습니다.

[구글 렌즈]

구글의 기본앱 폴더에서 렌즈 앱을 실행시킵니다. 없으면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 설치합니다.

검색

검색 메뉴화면의 중앙 사각형안에 검색할 대상을 위치시키고 카메라 버튼을 눌러 촬영하거나 갤러리에 있는 이미지를 선택하면 같거나 비슷한 이미지의 검색자료를 표시합니다.

번역

영문으로 작성된 문서를 스캔하여 한글이나 다른 언어로 번역하는 기능입니다. 해외에서 직구한 제품의 사용설명서가 영문이나 일어, 또는 중국어인 경우 카메라 버튼을 눌러 촬영하고 원하는 영역을 선택합니다.
원하는 언어를 선택하면 바로 번역을 해주며 텍스트로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텍스트

 

책이나 문서의 글을 카메라로 촬영해 텍스트로 변환해주는 기능입니다. PC에서 스캔한 파일을 OCR 프로그램으로 텍스트로 바꿔주는 것과 같습니다. 텍스트로 바꾼 글을 위에 설명한 번역기능으로 다른 언어로 바꿀 수도 있습니다.

과제

특정 질문에 대한 자료를 찾는 기능으로 해당 질문을 촬영하면 그에 해당하는 관련자료를 검색해서 보여줍니다.

쇼핑

특정 제품에 대한 정보가 필요할때에 제품사진이나 라벨, 또는 바코드로 해당제품에 대한 정보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장소

특정 장소를 촬영하거나 갤러리의 사진을 선택하면 같거나 유사한 이미지의 사진과 정보를 보여줍니다.

음식점

음식점에서 음식사진이나 인증사진을 촬영해 바로 업로드하거나 해당 음식에 대한 검색을 바로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렌즈]

네이버 그린닷 메뉴(원형메뉴)에서 렌즈를 선택합니다. 

스마트렌즈

특정 물체나 풍경을 촬영하거나 갤러리 사진을 특정하면 관련자료를 찾아 줍니다.
결제/스마트주문, QR/바코드, 쇼핑렌즈, 와인라벨, 상품라벨 메뉴도 편리한 기능입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