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와 MOU, 분사기업 및 유망스타트업 지원

[중소기업투데이 황복희 기자] 기술보증기금이 고기술인재 혁신창업 프로그램인 테크밸리 보증을 대기업으로 확대한다.

기보는 17일 SK하이닉스(주)와 업무협약을 맺고 SK하이닉스 출신의 기술인재가 창업한 유망 스타트업 및 분사(Spin-off)기업에 기보의 테크밸리보증과 마이스터보증을 지원하기로 했다고 18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SK하이닉스가 사내벤처 프로그램 ‘하이개러지’를 통해 발굴한 분사기업과 SK하이닉스 기술경력을 보유한 우수기술기업을 기보에 추천하면 기보는 창업, R&D개발, 사업화에 필요한 자금을 최대 30억원까지 우대 보증한다. 또 벤처·이노비즈 기업 선정, 전문컨설팅, 기술이전 등 비금융 지원도 함께 한다.

SK하이닉스는 구글·애플 등 글로벌 IT기업이 차고(garage)에서 창업했던 것에 착안해 2019년 1월부터 사내벤처 프로그램인 ‘하이개러지(HiGarage)’를 정식 출범해 운영 중이다. 하이개러지 1기에 선정된 6개팀 중 4개 벤처기업이 배출됐고, 올해 선정된 2기 6개팀 중 3개팀은 창업에 성공했고 나머지 팀들도 준비 중에 있다.

김영춘 기보 이사는 “기보는 앞으로도 대기업 사내벤처 프로그램을 통해 발굴된 혁신스타트업과 대기업 기술경험을 바탕으로 창업한 기업들이 신사업에 과감히 도전하고 성공창업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