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보, 김기환 현 KB금융 CFO 등 3개 계열사 신임대표 후보 선정
KB증권, KB국민카드 등 6개 계열사는 기존 후보 재선정
KB자산운용은 1인 대표 체제로 전환
KB금융지주 부회장에 양종희 KB손보 대표 내정

(왼쪽부터) KB손해보험 김기환, KB부동산신탁 서남종, KB신용정보 조순옥 신임 대표이사 후보
(왼쪽부터) KB손해보험 김기환, KB부동산신탁 서남종, KB신용정보 조순옥 신임 대표이사 후보

[중소기업투데이 황복희 기자] KB금융지주는 18일 ‘계열사대표이사후보추천위원회’(이하 ‘대추위’)를 열고 KB증권 등 10개 계열사 대표이사 후보를 선정했다.  또 지주 부회장직을 새롭게 신설하고 양종희 현 KB손해보험 대표를 내정했다. 

12월말로 임기만료되는 계열사의 신임 대표이사 후보로 ▲KB손해보험은 김기환 현 KB금융지주 CFO ▲KB부동산신탁은 서남종 현 KB금융지주 CRO ▲KB신용정보는 조순옥 현 KB국민은행 준법감시인을 각각 선정했다. KB손해보험은 현 양종희 대표의 ‘지주 부회장’ 선임 예정에 따라 ‘김기환’ 현 지주 CFO를 후보로 선정했다. 신임 대표이사 임기는 2년이다.

복수대표 체제로 운영하던 KB자산운용은 1인대표 체제로 전환해 대체자산 부문을 담당하고 있는 현 이현승 대표를 후보로 재선정했다.

KB증권(대표 박정림·김성현), KB국민카드(대표 이동철), KB캐피탈(대표 황수남), KB생명보험(대표 허정수), KB저축은행(대표 신홍섭), KB인베스트먼트(대표 김종필)에 대해선 기존 대표이사를 후보로 재선정했다. 임기는 1년이다.

선정된 후보는 12월 중 해당 계열사의 대표이사후보추천위원회 최종 심사·추천을 거쳐 주주총회에서 확정된다.

대추위는 “디지털 트렌드와 저성장 구조가 일상화되는 환경에서, 고객 중심의 디지털 혁신 본격화 등을 통해 지속성장을 견인할 수 있는 검증된 역량을 보유한 리더그룹 형성에 중점을 두고 대표이사 후보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어 “특히, 재임기간 중 경영성과, 중장기 경영전략 등 추진력, 시장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변화혁신 리더십 등을 종합 검토해 대표이사 후보로서의 적정성을 면밀하게 살펴보았다”고 덧붙였다.

키워드
#KB금융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