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텍 이은미 대표, ㈜에이치피앤씨 김홍숙 대표에 산업포장
11일 제24회 '여성경제인의 날' 행사
여성경제인 75명 포상

신금식 ㈜신티에스 대표가 금탑산업훈장을 받은뒤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금식 ㈜신티에스 대표가 금탑산업훈장을 받은뒤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중소기업투데이 황복희 기자] 아웃도어 의류 생산업체인 ㈜신티에스 신금식 대표가 여성경제인의 날을 맞아 금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 또 ㈜센텍 이은미 대표와 ㈜에이치피앤씨 김홍숙 대표가 산업포장을 각각 받았다.

중소벤처기업부와 한국여성경제인협회는 11일 오후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제24회 여성경제인의 날’ 행사를 열고, 국가경제발전에 공로가 큰 여성경제인 75명에 대해 포상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선 금탑산업훈장 1명, 산업포장 2명, 대통령표창 4명, 국무총리표창 7명, 중기부장관상 및 기관장상 61명에 대한 포상이 주어졌다.

금탑산업훈장을 받은 ㈜신티에스 신금식 대표는 2004년 아웃도어 OEM(주문자상표부착생산) 전문기업을 설립, 베트남과 에티오피아에 생산공장을 갖추고 이탈리아, 프랑스, 미국 등 전 세계에 매년 1억달러 상당의 수출실적을 올리고 있다.

또 우수 기능성 소재를 개발해 자전거 의류브랜드 ‘엔에스알’(NSR)을 출시, 전국에 300여개 취급점을 갖춘 최고 브랜드로 성장시켰다.

산업포장을 수상한 ㈜센텍 이은미 대표는 2002년 천안공대 창업보육센터에서 창업한 영상감시시스템 업체로서 화재, 방범, 교통상황 관제 등 다양한 분야 영상감시와 지리정보체계(GIS) 고도 데이터를 이용한 3차원 위치제어 영상감시 모니터링 시스템을 공급하고 있다. 이를 통해 산불방지, 공공안전, 차량소통 등에 기여했다는 평가다.

㈜에이치피앤씨 김홍숙 대표는 1993년 화장품 및 의약품 유통 도매업으로 출발해 화장품 제조업으로 업종 전환, 대학연구소와 공동연구를 통해 신제품을 개발,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했다.

전 직원의 정규직화, 일학습병행제 도입과 더불어 경력단절 여성일자리 창출 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날 시상식에선 (재)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개최로 2020년 여성창업경진대회에서 선정된 창업자에 대한 시상도 이뤄졌다.

㈜원스글로벌 박경하 대표가 대상인 중기부장관상을 받았다. 박 대표는 ‘인공지능 활용 의약품 데이터 제공 솔루션(Connect DI)’을 개발해 2019년 회사를 창업했다. 해당 솔루션을 통해 소비자 맞춤형 의약품 정보제공이 가능해져 제약산업 전반에 파급력을 미쳤다.

최우수상을 받은 ㈜작당모의 윤정하 대표는 인공지능 기술을 바탕으로 ‘뷰티 비디오 큐레이션·커머스 서비스(Zamface)’를 개발, 삼성전자 C랩 아웃사이드 육성기업에 선정되는 등 상품성과 성장성을 인정받고 있다.

함께 최우수상을 수상한 ㈜아이유디자인 문정원 대표는 아이의 정서발달을 돕는 맞춤형 구체관절인형을 개발해 창업에 성공, 인공지능 스마트 인형을 개발하고 있는 유망기업이다.

우수상은 신선식품 당일배송 물류시스템 플랫폼 ‘오늘회’를 만든 ▲㈜오늘식탁 김재현 대표, 철판 위에 종이 보다 더 선명하고 실감나는 이미지를 프린트하는 로봇을 개발한 ▲㈜에이피엘 임환의 대표, 블록체인 기반 연구노트 서비스(구노)를 개발한 20대 청년 창업자 ▲㈜레드윗의 김지원 대표가 각각 수상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