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銀, '국가고객만족도' 은행부문 1위
국민銀, '국가고객만족도' 은행부문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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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행권 최초 NCSI 은행부문 총 14차례 1위 올라
KB국민은행 여의도 본점
KB국민은행 여의도 본점

[중소기업투데이 황복희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7일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 발표하는 2020년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은행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은행권 최초로 총 14회에 걸쳐 은행부문 1위를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다.

국가고객만족도(NCSI)조사는 기업의 품질경쟁력과 국민의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미국 미시간 대학과 한국생산성본부가 공동 개발해 ACSI(미국고객만족도)와 동일한 측정방법론을 이용해 조사를 진행한다.

KB국민은행은 ‘고객과 직원 중심의 역동적이고 혁신적인 디지털 KB’라는 전략 아래 고객 중심의 디지털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인공지능, 빅테이터, 클라우드 등 혁신적인 IT인프라를 구축한 차세대 전산시스템 ‘The K 프로젝트’를 오픈하고 대면 채널과 비대면 채널간 연계를 통해 차별화된 디지털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KB국민은행은 고객이 중심이 되는 은행을 만들기 위해 은행 전반의 인프라를 고객중심으로 탈바꿈시키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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