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남기 객원 편집위원
시니어유튜버/스마트폰강사
유튜버채널 : 스마트5678

스마트폰 인물사진에서 배경을 없애고 뒷배경에 다른 사진을 넣을 수 있는 대표적인 앱으로는 'B612'와 'PicsArt' 등이 있습니다. 이중에서 직관적이고 간편한 B612를 소개합니다.

[B612]

플레이스토어에서 B612 앱을 다운로드합니다.
다른 기능 설명은 생략하고 인물배경 없애기부터...

1. 앱을 실행하고 나타나는 화면 하단 메뉴에서 이펙트> MY 버튼을 눌러 나타나는 하단 아이콘들 중에서 오려내기 선택

2. 갤러리의 인물사진을 선택하면 인물에 붉은 색이 옅게 칠해집니다. 브러시 크기를 조절해서 자동선택에서 빠진 부분을 칠해주거나 지우개로 잘못 선택된 부분을 지워줍니다. 확인되었으면 오른쪽 하단의 체크표시 터치.

3. 배경이 없어진 인물사진에서 인물사진 각각을 선택해 크기, 기울기, 반전, 위치조정 등을 합니다. 추가 삭제할 부분이 보이면 연필을 눌러 브러시로 이동하면 됩니다. 
사진을 다 조정하였으면 아래에 있는 저장을 누르면 투명한 배경의 사진이 만들어져 키네마스터 등에서 활용가능합니다.

4. 하단의 사진을 선택하면 투명배경에 선택사진이 삽입됩니다.  Background +를 누르면 스마트폰 갤러리의 사진을 배경으로 넣을 수 있습니다.

5. 저장 버튼을 누르면 배경 이미지가 들어간 사진이 갤러리에 저장됩니다.
완성된 사진입니다. 직접 해보시면 "와우! 이럴수가..." 감탄사가 절로 나올겁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