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하나銀, 10억명 '알리페이' 고객 껴안아
중국하나銀, 10억명 '알리페이' 고객 껴안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리바바 앤트그룹과 제휴
디지털 사이버지점 '하나 샤오청쉬' 오픈

[중소기업투데이 신미경 기자] 하나은행 중국유한공사(법인장 임영호)는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기업 알리바바 ‘앤트그룹’과 제휴해 즈푸바오 전용 모바일 지점 ‘하나 샤오청쉬’를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디지털 사이버지점 개설로 중국하나은행은 중국의 대표 모바일 지급결제 플랫폼인 ‘알리페이(즈푸바오)를 사용하는 약 10억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예금상품을 판매할 수 있게 됐다. 이는 중국에 진출한 외자은행으론 최초의 사례다.

‘하나 샤오청쉬’는 중국하나은행 고객이 아니더라도 이용할 수 있다. 사이버지점으로서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고 즈푸바오 모바일에서 중국하나은행 비대면 금융상품 구입 등이 가능하다.

이용방법은 알리바바 즈푸바오 메인 화면에서 중국어로 ‘韩亚(하나) 또는 韩亚银行(하나은행)’ 등의 검색어를 직접 입력하거나, 즈푸바오 내 관련 콘텐츠를 클릭해 ‘하나 샤오청쉬’를 찾아 들어가면 된다.

사이버지점 내 대표 금융상품으로는 코로나19 기간 부쩍 높아진 건강에 대한 관심과 한류기업 제휴 우대서비스를 활용한 ‘S라인 정기예금’ 이 있다. 향후 단계적으로 상품 라인업을 추가할 예정이다.

임영호 중국하나은행 법인장은 “중국의 국민 앱인 즈푸바오 내 사이버지점 개설로 시·공간이 제약된 기존 오프라인 지점 대비 사실상 즈푸바오를 이용하고 있는 모든 중국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언제 어디서든 만날 수 있는 디지털 영업기반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며 “언택트 시대에 지속적인 디지털지점 확대로 손님 접점을 다양화 하는 등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