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안전公, 산업가스안전기술센터 사업설명회
독성가스 중화처리, 안전기기 시험, 교육 등 수행

가스안전공사는 13일 산업가스안전기술지원센터서 관련업계를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가스안전공사는 13일 산업가스안전기술지원센터서 관련업계를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중소기업투데이 황무선 기자] 가스안전공사 산업가스안전기술센터(이하 산안센터)가 올해부터 본격적인 가동에 들어간다.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김형근)는 충북 진천군에 설립한 산업가스안전기술지원센터에서 13일 사업설명회를 개최하고, 관련업계를 대상으로 주요사업에 대한 기본방향과 취지를 설명했다.

산안센터는 독성가스 중화처리를 비롯해 ▲안전기기 시험인증 ▲전문교육 등과 관련한 최신 인프라를 갖추고 국내 산업용가스의 안전관리를 총괄하는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가스안전공사는 이번 설명회에 참석한 독성가스 제조·충전사업자, 안전기기 제조사, 대규모 사용자 등 관련업계의 의견을 수렴해 올해부터 시작하는 주요업무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산업·독성가스 잔가스 처리 및 안전기기 시험인증 사업과 관련 대학 실험실과 사설연구시설에 방치된 가스용기는 자칫 사고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조속히 회수해 처리할 수 있도록 공사와 공급자간 긴밀히 협조하기로 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최락범 특수가스협회 전무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산안센터에서 수행하는 주요 사업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졌다”며, “안전관리 사각지대 해소와 중소기업 신제품 개발 및 테스트, 해외 인증 취득 지원 등 중소기업의 해외 수출 교두보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