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정훈 의원, 내년도 정부예산안에 58억원 반영

신정훈 더불어민주당 의원
신정훈 더불어민주당 의원

[중소기업투데이 황복희 기자] 코로나19가 장기화되고 있는 가운데 백신 자급률을 높이기 위한 화순 백신안전기술지원센터 설립이 본격 추진된다.

25일 신정훈 더불어민주당 의원(전남 나주·화순)에 따르면 오는 2022년까지 총 283억원(국비 213억원·도비 32억원·군비 38억원)을 들여 화순백신산업특구에 백신안전기술지원센터가 들어선다.

신 의원은 이를 위해 내년도 정부예산안에 백신안전기술지원센터 지원 예산을 기존 20억원에서 58억원으로 확대해 백신 국산화 및 제품화를 신속하고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내년 정부예산안에 반영된 국비는 전문인력 운영 및 사업운영비 16억2000만원, 센터 기본설비 구축 15억원, 백신제품화 기술정보 및 네트워킹 지원 15억원 등이다.

백신안전기술지원센터는 화순백신특구내 부지 5000㎡, 연면적 3970㎡에 지하1층 지상2층 규모로 건립된다. 내년 1월 설계에 착수해 오는 2022년 개관 예정이다. 국내 제약기업을 대상으로 백신 연구개발부터 승인까지 전 주기에 걸쳐 기술지원과 컨설팅을 제공해 백신 제품화를 이끌게 된다.

이와 관련 신정훈 의원은 지난 23일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와 업무협의를 갖고 코로나 장기화 가능성에 대비해 백신안전기술지원센터의 안정적 예산확보 및 운영을 위한 의정지원을 약속했다.

신 의원은 “백신안전기술센터가 설립되면 기존의 화순 메티컬클러스터 및 바이오클러스터와 시너지를 창출해 국내에서 가장 경쟁력있는 백신산업특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백신산업특구를 기반으로 생물의약산업 클러스터를 구축하고 화순을 대한민국 바이오 메디컬의 허브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